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음악

너에게 감사해

안해님과 나는 공통점이 많은 편인데...  그중에 하나가 음악적 취향이 비슷하다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백미는 '동물원'인데...  둘다 동물원 1집을 LP로 가지고 있다는 것으로 내가 데이트 할때 꽤 많은 점수를 땄었던 것 같다.  :-) 


하지만 안해님은 동물원의 초기작 (1~3집)을 좋아하시는데 비해, 나는 이 동물원 8집을 백미로 꼽는다. 

앨범자켓이 박광수가 그린 것이라는 유일한 단점을 제외하면 나는 이 8집이 동물원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최고의 앨범이라 주저함 없이 꼽는다. 


특별히 8집은 오랜 연인과 헤어지고 결심하고 마음을 다 잡는 겨울의 끝자락에 들어야 하는 노래들로 가득차 있다.  우리 이렇게 헤어지기로 해, 사랑점, 너에게 감사해...  정말 시대를 뛰어넘을 주옥같은 곡이다. 특별히 기억속으로는 연주곡인데...  참 아련한 기억들과 함께한 이제 오래된 노래들이 되었다. 


8집에서도 한곡을 내가 꼽는다면, 너에게 감사해







너에게 감사해

                                박기영작사 작곡



견디기 힘들었어 니가 곁에 없다는 것
함께 한 기억조차 외면하며 살아왔지

이제야 알겠어 함께했던 추억들이
어두운 나의 삶에 빛이 되는 걸 알겠어...감사해

이유없이 눈물이 나는 날은 우리 함께 했던 날을 생각해
견디기 힘든 이별이라 외면했지만 행복했던 순간들

문득 고개를 돌리어 나즈막히 너의 이름을 불러 보았지
오래토록 잊은 채 살았지만 그 모두 사랑이었어

너에게 감사해 지난 기억만으로도
초라한 내모습이 밝게 빛날 수 있었지

너에게 감사해 너의 미소만으로도
무뎌진 내 영혼이 날아 오를 수 있었지

감사해..

기억속을 희미하게 걸으니 따스한 빛이 내게 스며와
차갑게 얼어 붙은 내 지친 영혼을 잠시 녹여주었어

문득 고개를 돌리어 나즈막히 너의 이름을 불러보았지
오래토록 잊은 채로 살아왔지만 그 모두 사랑이었어

너에게 감사해 지난 기억만으로도
초라한 내 모습이 밝게 빛날 수있었지

너에게 감사해 너의 미소만으로도
무뎌진 내 영혼이 날아 오를 수 있었지








'내가 좋아하는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e's Not Just A Pretty Face by Shania Twain  (0) 2014.10.11
달리기 by SES  (0) 2014.09.05
Who Wouldn't Wanna Be Me  (0) 2014.08.26
그대 오늘은 어느 곳을 서성거리는가  (0) 2014.07.21
Tears in Heaven  (0) 2014.06.09